[일산 - 한식] 김도선 일산동태찜 TastY OR NoT


일산 현대백화점에 다녀오는데 건너편에 동태집이 눈에 띄었습니다.
날도 쌀쌀하고 뜨끈하고 얼큰한 것이 생각이 나던 차에 얼씨구나 하고 들어갔지요.




다른 곳에서 장사를 하셨었는지 메뉴에는 강남동태입니다.
동태집에서 취급하는 메뉴야 이런것들인데.. 식사쪽의 구성이 재미있습니다.
탕을 전부 구분을 해뒀네요. 동태, 동태+내장, 완전내장, 동태+알, 완전알탕, 지리.
내장이나 알을 특별히 좋아하지 않는 분이나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주네요.



내부는 평범한 식당입니다.



찬은 요란스럽지 않게 깔끔하게 나옵니다.



제가 주문한 완전내장탕. 곤이나 애같은 내장을 좋아하니까 주저없이 시켜봤지요.
내장상태를 보면 대충 식재료의 관리같은 것도 극명하게 보이기도 하고.
생각보다 큰 뚝배기에 내장이 튼실하게 담아져서 나옵니다. 의외였지요.



한 수저 떠봤습니다.
뚝배기 위쪽은 전부 곤이,애, 알로 채워져있고 밑 쪽으로 콩나물과 바지락이 나옵니다.
관리를 잘 하는지 내장들이 탱글하고 알도 쭈그러들지 않아서 아주 좋더군요.
국물도 너무 짜거나 맵지 않고 딱 적당한게 좋았습니다만 매운 것을 좋아하시는 분은
따로 요청을 해야 만족스럽게 먹을 수 있겠네요.

다만 내장만 건져먹다보니 술 생각이 엄청나게 났습니다... 운전만 아니었으면 한잔 했을텐데. ㅠㅠ



궁금해서 주문한 황태만두. 제법 큰직한 만두 여섯개가 나옵니다.



돼지고기를 베이스로 한 만두에 황태를 넣은 만두인데... 따뜻할때 먹으니 그런가?
싶은 정도였는데 집에 가져와 식은 것을 한입 베어무니 황태맛이 확 납니다.
식은 후에 진가를 발휘한다..까지는 아니지만 적어도 황태가 들어간 것은 증명이 되었지요.

현대백화점이나 홈플러스 킨텍스점에 들른 후 뜨끈하고 얼큰한 동태탕이 생각난다면
한번 들러볼만 합니다. 위치는 현대백화점에서 대각선 건너편으로 큰 도로변에 있어
쉽게 눈에 띕니다.



라이프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2759
418
861801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237